포럼
🔍

닷넷콘 2021 소개

닷넷데브

닷넷데브는 닷넷을 사용하고 있거나, 닷넷을 새로 배우려는 개발자들을 위한 공개 커뮤니티로, 2019년 봄에 처음 개설되어 약 5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처음 닷넷이 출시되고 약 20여년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의 우수성에 공감하여 닷넷 기술을 도입하고 활용해왔지만, 그동안 윈도우 운영 체제 전용 기술로 많이 알려졌던 탓에 학습 곡선이 가파르고, 진입 장벽이 높아 대중성이 많이 낮았습니다.
닷넷데브는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새롭게 출시되는 오픈 소스 및 크로스플랫폼 기반의 닷넷을 적극 알리기 위하여 결성된 커뮤니티입니다.

닷넷콘

이번 닷넷 5 출시를 계기로, 국내에서 잘 조명되지 않았던 풍부하고 다양한 닷넷 기반 에코시스템의 성장 가능성을 커뮤니티에 알림과 동시에, 닷넷 개발자로서의 커리어를 찾고자 하는 모든 분들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보고자 닷넷콘 2021 서울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COVID-19가 아직 진행 중인 관계로 닷넷5 이후에 좀 더 많은 내용이 닷넷6 출시로 연기되었고, 닷넷콘 역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변경되어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부족함 없는 컨퍼런스를 만들기 위하여 힘이 닿는 곳까지 노력해보고 싶습니다.

닷넷 5

닷넷 5의 출시와 함께, 이제 닷넷은 클라우드, 데스크톱, 모바일 환경은 물론, 에지 디바이스, 머신 러닝과 웹 어셈블리 환경에서도 쓸 수 있는 완전한 기술 스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여러 운영 체제,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와의 연계도 그 어느때보다 유연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닷넷 프레임워크 때부터 공고히 만들어오던 여러 파트너들의 탁월한 제품과 기술이 에코시스템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고 있습니다.